눈썹숱, 속눈썹숱, 머리숱이 고민이라면 피마자오일을 발라보자!




많은 사람들이 은근히 고민하는 문제 중에 하나가 각종 '숱'입니다.

눈썹숱이 적어 옅은 눈썹이 고민이기도 하고, 잦은 속눈썹 연장 시술로 빠져버리거나 약해진 속눈썹숱도 고민이고, 탈모나 적은 머리숱말고 풍성한 머리숱을 갖기를 원합니다. 눈썹 타투나 속눈썹 영양제 등의 다양한 시술과 제품으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구할수 있는 천연오일 '아주까리' 혹은 '피마자' 오일(CASTOR OIL)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놀라운 효능을 알고 계셨습니까? 

현존하는 최고의 치료제 '피미자오일'을 소개합니다.





Castor Oil (피마자오일)



피마자오일만 꾸준히 발라주면 인형같은 속눈썹과 풍성한 머리카락을 가질수 있기때문에 해외에서는 이미 핫한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마자라고 불리는 아주까리의 열매는 동그랗고 겉면에는 가시가 있으며 그 안에 3개의 씨가 들어 있습니다. 이 3개의 씨를 짜낸것이 바로 피마자오일 입니다. 1년생초로 아프리카 원산이며 온대,열대에서 널리 가꾸는 식물입니다. 연한 노란색이며 독특한 향기를 풍기고 점도가 높아서 끈적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산화되지 않기 때문에 보관성도 좋습니다.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약 90%의 주성분을 이루고 있으며 이 중성지방은 피부에 중요한 유분으로 알려져있고 주요 효능은 에너지대사 입니다. 체내의 불필요한 물질이나 독소를 배설하고, 체내순환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므로써 다양한 질병을 없애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마자오일의 활용은 수세기 전부터 이어졌으며, 우리의 조상님들도 옛날부터 비누나 팩에 피마자오일(아주까리기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크고 아름다운 잎 때문에 프랑스에서는 장식용 식물로 기르기도 합니다. 고대 이집트, 중국 및 페르시아를 포함한 많은 고대 문명이 등불 연료나 항유, 연고의 재료 등 다양한 용도로 피마자의 가치를 높이 인정했습니다. 



감기와 특히 변비에 좋은 민간요법으로 쓰이던 피마자오일이 각종 모발 문제를 해결 해 주는 천연치료제로 알려지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마자오일에 오메가-9 지방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머리카락 성장을 방해하는 각종 세균과 곰팡이 균들을 억제하고 탈모의 요인이 되는 모낭염이나 각종 두피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이 오일을 사용하고 탈모가 예방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나는 신비한 경험을 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피마자 오일로 각종 모발 문제를 해결하는 사용방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속눈썹


헥산(Hexane)이 포함되지 않은 저온 압착법으로 추출된 피마자 기름을 저녁 세안후 면봉이나 손가락을 이용하여 소량 발라줍니다. 

사용이 끝난 마스카라를 닦아 브러쉬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빠르고 확실한 결과를 원한다면 매일밤 꾸준히 반복하여 발라야 합니다. 

오일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하셔야 하며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눈썹


속눈썹과 마찬가지로 저녁 세안후에 면봉에 오일을 살짝 묻혀 발라주면 2~3일만 해도 숱도 많아지고 두껍고 색이 진해지는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헤어


피마자오일 1큰술 분량을 두피에 직접 발라 도포하고 캡을 쓰고 밤새 둔뒤, 아침에 행궈줍니다. 컨디셔닝과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로 갈라진 모발도 두껍고 건강하게 해주며 증모는 물론이며 피마자오일이 영양성분과 결합하여 무발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발을 어둡게 많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항균작용이 있기때문에 두피 감염과 가려움증을 예방합니다. 코코넛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과 혼합하여 사용해도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피마자오일의 유용한 효능을 소개합니다.


사마귀 제거 - 베이킹 소다와 피마자오일을 섞어서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면 서서히 떨어집니다.

굳은살 제거 - 피마자오일을 적신 헝겊을 굳은살 부위(발뒤꿈치)에 놓으면 굳은살 제거에 수월합니다.

피부미용 - 피마자오일의 지방산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소량으로도 충분합니다. 파마자 오일은 점도가 강한 무거운 오일이므로 피부에 남을 수 있으니 낮에 사용하는 화장품에 첨가 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변비해소 - 피마자오일을 경구 섭취하면 2~5시간내로 소화 기관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만2~12세는 1~2티스푼, 성인은 1~2큰 술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 피마자오일을 관절위에 바르고 마사지 해 줍니다.

           오일내의 리시놀산이 세포노폐물을 혈류로 가져간 뒤 제거하는 기능을 갖는 림프계 충혈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통 - 강한 운동뒤 피마자오일을 근육에 바르면 혈액순환과 붓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 치료제 - 개나 고양이의 피부의 상처나 항 미생물속성 및 항염효과가 있으므로 환부에 조금씩 뿌려줍니다. 

                        반려동물이 핥을 경우 무해하긴 하지만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때 - 솜에 피마자오일을 묻혀 환부에 발라주면 통증과 독을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흉터자국 완화 - 효과는 천천히 나타나긴 하지만 파마자 오일의 지방산이 상처 조직 깊숙히 스며들어 건강한 조직이 자라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튼살 주변을 정기적으로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임신중이나 급격히 살이 찐 경우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백선치료 - 2티스푼의 오일을 4티스푼 코코넛 오일에 희석하여 감염부위에 바르고 따뜻하게 오래도록 유지할수록 효과가 좋으면 완치가 될때까지 반복합니다. 피마자오일의 운데실렌산 성분이 백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치료 - 피마자오일의 리시놀산 곰팡이, 박테리아균에 효과적이므로 여드름에 좋습니다. 

주름살제어 - 높은 지방산이 피부에 쉽게 침투하여 피부를 젋고 부드럽게 해주며 노화되 주름살 제어에도 효과적입니다.

갈라진 손톱 - 적은 양의 오일로도 갈라진 손톱이나 큐티클에 마사지 해주면 2~3달 후 달라진 손톱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의사항


모든 허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잠재적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전에 피부테스트로 알러지 반응을 해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섭취하는 경우 피마자 오일의 리시놀산이 장 내벽에 자극제로 작용하여 변비를 완화시키기 때문에 위장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현기증이나 메스꺼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주요 부작용은 피로, 메스꺼움, 구토 및 설사 입니다. 따라서 장 증후군,궤양,경련, 또는 게실염, 대장염, 치질이 있는 분은 피마자오일의 경구섭취를 삼가하시길 권합니다. 또한 최근 수술을 하신경우도 사용을 금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내장과 자궁을 수축시켜 출산을 자극하는 출산자극제가 될 수 있으니 극도의 주의를 요합니다.

핵산이나 다른 화학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있을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출처의 유기농 피마자 기름을 구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 Recent posts